소식

소식 목록
EK보육경영연구소의 이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너, 대통령 표창 수상

 

EK보육경영연구소(대표 이희주)가 위탁 운영하는 경기도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명호)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1년 가정의 달 기념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가정의 달을 맞아 정책 현장, 지역 사회 또는 가정에서 최소 2년 이상 헌신해 온 일반 개인, 단체 등을 추천받아 공개 검증, 공적 심사의 과정을 거쳐 정부포상 대상자를 시상하고 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기념행사는 열리지 않았으며, 대신 다양한 가족 지원과 평등한 가족 문화 확산에 헌신해온 유공자를 격려하는 정부포상 수여식만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정착과 자립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코로나19에 즉각 대응해 비대면 가족체험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이천물류창고 화재 사고 당시에도 긴급돌봄공간을 설치·운영하는 등 가족서비스를 우선 제공하는데 주력한 바 있다. 

 

박명호 센터장은 “이천 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라며 “앞으로도 센터는 지역사회의 복지발전을 위해 교육, 문화, 돌봄, 상담, 취약계층지원 등을 지속하고, 이천가족과 활발히 소통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K보육경영연구소는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수탁사로서 센터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센터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에디터 | 월간유아 채수민

 

이전글 EK보육경영연구소, 스승의 날 기념 우수보육교직원 표창
다음글 EK보육경영연구소의 하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교사 인성교육 주최